한통속

왜 트와이스는 앵콜 대신 서비스인가

macrostar_everyboop 2018. 5. 12. 13:38

오전에 보니까 트와이스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거 같길래 무슨 일인가 찾아봤더니 성대 축제 행사 때 이런 일이 있었다고 한다.





보아하니 서비스는 룸싸롱 용어라는 듯. 뭐 MC가 말하는 거에 분위기에 휩쓸린 사람들도 있을테니 여러가지 의문이 있겠지만 거기서 외친 사람들도 백번 양보해 이해는 할 수 있다.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도 많았을테니. 아무튼 문제의 원인은 일단 MC에게 있다.




그 의문은


서비스가 뭐냐 -> 정말 룸싸롱 용어를 쓴 거라면 그 사람은 퇴출 및 성희롱 등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함

혹시 다른 뜻이 있는 거라면 그게 뭐냐. 




만약 후자라면


왜 앵콜 대신 서비스인가.


왜 트와이스는 앵콜 대신 서비스인가. 


혹시 다른 그룹 중에도 앵콜이 아니라 서비스라고 외쳐야 되는 경우가 있는 건가? 그렇다면 그 기준은 뭔가.




이 대체 알 수 없는 용어의 선택과 그 기준은 물론 저 행사의 MC만 알고 있다. 그러므로 저 사회자에게 답을 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 대답을 이끌어 낼 책임은 저 행사의 주최측 그리고 피해의 당사자 트와이스와 그 소속사 제와피에게 있다. 그 중에 대답을 이끌어 내고 그 책임을 지도록 만들 수 있느 가장 가능성이 큰 주체는 역시 제와피가 아닐까 싶다. 허튼 소리를 하면 확실하고 분명한 댓가를 치뤄야 한다는 걸 하나의 예로써 보여주고 기준을 만들어 놓는 건 현재 탑 그룹을 이끌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회사가 지녀야 할 의무이자 책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