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 보이스 서칭은 구글 검색어를 목소리로 입력해서 검색을 하는 기능입니다. 안드로이드에 들어있어서 꽤 화제가 되었는데 사실 블랙베리 등 여러 기기에서 이미 사용이 가능합니다. 살짝 시간이 지나긴 했어도 S60용으로도 나와있습니다.

 

사용 방법

6210s의 경우 어플이 구동 된 다음부터는 항시 실행 모드로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 화면에서 C키를 누르면 바로 구글 서치가 뜹니다.

이런 상태에서 오른쪽 Close를 눌러서 어플을 끄면 백그라운드 대기 상태로 들어갑니다. 완전히 끝내버리고 싶으면 Option에서 Exit를 선택해줘야 합니다. 어느 경우든 일단은 인터넷 접속을 혼자 끊어놓기 때문에 서치까지 가는데 몇 초 정도 텀이 있습니다.

5800의 경우는 c키가 없는 걸로 아는데 구글 보이스 서치로 바로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백그라운드 구동 방식은 동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Setting에 가보면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 어떤 영어로 말할 것인지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American, Australian, British, Indian, New Zealand English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Mandarin이 있는데 이건 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요령은 매우 간단한데 일단 C키를 눌러서 구글 검색창이 뜨면 통화 버튼(초록색)을 누른 상태로 말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검색 결과들이 뜨고, 클릭하면 기본 웹브라우저가 시작됩니다. 노키아 휴대폰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구글 검색 어플도 이런 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사실 살짝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인식률이 매우 좋다고 하는데 검색이 잘 안되면 그 모든건 자신의 발음을 탓해야 합니다. ㅠㅠ 빨리 한국어 버전도 나왔으면 좋겠군요!

 

구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운받아야 되는데 이게 좀 복잡해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S60용으로 만들어진 거라 6210s, 5800 상관없이 작동합니다. 바로 아래 search.zip을 다운받으세요.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