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에이핑크의 스페셜 앨범이 나온다. 12월 15일로 예정되어 있고 음반 타이틀은 DEAR다. 몇 곡이 실릴 지는 아직 모르지만 여튼 한 곡만 내놓는 건 분명 아니다.





그리고 티저가 공개되었다. 스페셜 앨범이라고 하지만 이 티저는 지금까지 에이핑크가 내놨던 이미지 - 청순과 성장 - 과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다. 분명 다리와 양말만 보이지만 그렇다고 섹시하진 않다. 사이키의 화려함과 함께 에이핑크 팬들은 아마도 익히 알고 있을 흥겹고 즐겁고 떠들썩한 (그리고 건전한) 특유의 유머가 들어가 있다. 


뭐 이런 데에 뭘 숨겨 놓고 의미를 찾아 내게 하는 타입의 그룹은 아니지만 보미 - 남주 - 은지 - 초롱 - 나은 - 하영 순으로 보이고 보미, 은지, 하영이 양말을 내리고 있고, 은지 하영은 까만 양말이고, 하영 양말에는 전구가 달려있다. 이 조합으로 뭐가 있을 지 궁금하다.


최근 들어 인스타, V앱 등으로 꽤 많은 스포를 선보였는데 타이틀은 "별"과 관계가 있을 거고 지금까지 없었던 매우 다양한 시도를 할 거라고 한다. 아마도 신곡과 정규 앨범에 실리지 못했던 곡들을 한 번에 소비하지 않을까 싶다. 에이핑크는 성장과 전환의 와중에 있다. 7년 계약이라는 한 텀을 이제 마치게 되고, 그 동안 7살 씩 더 먹었다. 다음 턴을 준비하는 입장에서 스페셜 앨범이라는 이름으로 지금까지의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세계를 선보이는 건 매우 좋은 행보다. 그리고 이 앨범이 콘서트 레퍼토리를 대폭 다양하게 만들 수도 있을 거다. 이 분들은 아직 보여줄 게 많고 분명히 더 멋진 음악을 선보이는 더 멋진 그룹이 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그렇다고 해도 에이핑크의 올해 연말 스케줄이 꽤나 빡빡하기 때문에 음방 활동 같은 건 아마도 없겠지 싶다. 17, 18일에 한국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으니 아마도 이번 음반 수록곡이 공연 리스트에 들어있지 않을까. 여튼 이번 음반이 꽤 기대된다.



PS. 트랙리스트가 공개되었다. 스페셜 앨범 답게 꽤 흥미진진하다.



우선 앨범 타이틀이기도 한 DEAR는 CD에만 들어있는 곡이다. CD는 현재 예약을 받고 있으니 참고. 그리고 타이틀 곡은 "별의 별". 예상대로 별과 관련된 곡이고 이단옆차기, 새벽, 진리의 곡이라고 한다.


일단 리메이크를 보면 노노노와 LUV가 발라드 버전으로 내가 설렐 수 있게가 R&B 버전으로 들어간다. 이 곡은 예전에 에이핑크 팬카페에서 투표를 받은 적 있는데 그때 상위권 랭크 곡이라고 한다. 그 상위권 곡이면 몰라요가 없을 리가 없는데 뭔가 그냥 하는 이야기 같기도 하고...


그리고 나머지 신곡을 보면 Miss U, 흔한 일, 잃어버린 조각, 그 봄날 이 가을이 있다. 이렇게 해서 신곡은 총 6곡이 들어있다. 중요한 건 뒤 세 곡이 듀엣곡이라는 거다! 흔한 일은 초롱-나은, 잃어버린 조각은 보미-남주, 그 봄날, 이 가을은 은지-하영이다. 


보미-남주야 B&N으로 몇 곡 선보인 적이 있다. 은지-하영은 에핑 메보 은지에 톤을 담당하면서 요새 노래 실력이 부쩍 늘어난 하영 조합이라 기대가 된다. 마지막은 가장 기대가 되는 초롱-나은이다. 둘이 작사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사실 2000일 팬송이 나올 줄 알았었는데 이렇게 듀엣일 지는 몰랐다. 초롱-나은은 둘 다 톤과 음색을 담당하고 예전부터 말했듯 에이핑크라는 팀과 음악의 색깔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언제나 말하지만 프로 대중 음악의 세계는 가창력보다는 음색! 나은은 얼마 전 나왔던 3집 수록곡 Oh Yes에서 고음 파트를 담당해 사람들을 꽤 놀라게 했는데 이 곡도 아마 그런 식으로 흘러가지 않을까 싶다.


결국 맨 위 티저 사진에서 양말 차이는 은지-하영 까만 양말 듀엣이 있다는 거 말고는 조합상 큰 의미는 없었던 걸로... 역시 그런 거 하는 회사가 아니라니까.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