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며칠 전에 4인 달샤벳 컴백 티저가 나오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는데 1월 5일 신곡 너 같은(Someone Like You)가 나왔다. 뮤직비디오는 원더케이 공식 유튜브 페이지에 올라온 것으로.



예고대로 용형의 곡이다. 작년에 보면 AOA를 제외하고 헬로 비너스와 나인 뮤지스가 용형 곡으로 활동을 했었다. 문제는 다 비슷하고, 곡들이 마치 AOA의 하향 평준 같은 곡이라는 점이었다. 물론 작곡가의 곡이 비스무리 해도 아티스트가 극복을 할 수도 있을 거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나온 곡들을 보면 그 스타일을 벗어나질 못한다. 뭘 봐도 AOA한테 간 곡보다 별로 같고, 게다가 이걸 AOA가 했으면 더 어울렸을 거 같은데... 싶다는 거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곡은 약간 다른데, 아주 약간이다. 특유의 뭔가를 지웠고 그랬더니 곡이 나쁘진 않은데 너무 무난해 졌다. 잘 나가는 그룹의 수록곡 같은 인상이다. 이 곡을 들으면서 아 이건 달샤벳 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구나... 싶은 데가 어디가 있는 지 잘 모르겠다. 굉장히 깔끔하게 떨어진 분명한 작금의 케이팝인데 재미가 없다. 물론 나쁘지 않으니 꽤 듣게 될 거 같긴 하다. 그렇다고 음원 차트에 안정적으로 갈 만 한 곡으로 보이진 않는다. 올해, 내년에 승부를 보고자 한다면 아무래도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좀 더 확실하게 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다.


이런 아쉬운 점들이 있지만 뭐 길게 갈 거라고 생각하고 바라보면 위기의 순간에 이런 터닝 포인트 하나 쯤은 할 수 없는 일이지 싶기도 하다. 어쨌든 이 음반은 계속 듣기 괜찮은 타이틀 곡이 있고 4명의 솔로가 들어 있다. 개인적으론 아영 솔로가 좀 좋다.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