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에이핑크가 일본 오리지널 곡 Brand New Day을 내놨다. 사실 싱글 이런 건 아닌 게 아직 음반으로 나오진 않았기 때문인데 3월에 일본 음반 수록곡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알고 있다. 한국 곡으로 나올 지는 모르겠다. 작곡은 범이낭이, 작사는 일본의 쇼코 후지바야시라는 분이 했다. 이 일본 작사가 분은 아무로 나미에와 모모이로 클로버z부터 원피스와 가면 라이더까지 정말 별의 별 작사를 다 하신 베테랑이다(링크). 우선 공식 뮤직 비디오.



가사, 독음, 해석은 어떤 분이 올려주신 게 있으니 따라 부르고 싶다면 참고(링크). 전반적으로 요정 핑크라는 초반 콘셉트의 업그레이드 된 곡 같다. 이런 콘셉트의 걸그룹이 발전하면서 업그레이드 해 나가는 방향은 현 한국 활동곡 LUV나 Remember 같은 방식(확장과 성장)이 될 수도 있고 이 곡 같은 게(더 파고 들어간다) 될 수도 있다. 잘 풀린다면 전자는 장기적인 승부가 가능할 테고 후자는 활활 불태워 버리고 박제 된 전설이 되어 버리기에 적합하다.


전반적으로 어린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데 사실 이 곡의 기반이 리루 리루 페아리루라는 일본 TV 방영 어린이 애니메이션의 OP이기 때문이다.



올해 2월부터 방영이 시작된 이 애니메이션 곡도 물론 에이핑크가 불렀는데 이 오프닝 테마에다 남주의 브릿지부터 레슨 3, 레슨 4 하는 부분이 더해져 곡이 완성되었다. 



맨 위 공식 뮤직 비디오의 조회수가 10만이 넘으면 댄스 버전을 공개한다고 했었는데 당연히 넘었고 공개되었다.



일단 제일 먼저 귀에 들어오는 건 에이핑크의 색을 만든다고 할 수 있는 하영-초롱 보컬 조합을 아주 적극적으로 활용한 점과 마찬가지로 나은-남주 조합도 적극 활용했다는 거다. 아무래도 동화풍 애니메이션 OP라는 본질적인 문제 때문이기도 할 거다. 그래서 한국곡의 경우 후반부를 지배하게 되는 은지 타입의 보컬이 묻혔다. 게다가 후반부에 넘실대며 들리는 약간 더 날카로운 보미 목소리가 이 곡과 훨씬 어울린다. 


곡 전체가 오직 에이핑크 스타일의 음색에 기대고 있다. 가창력 같은 건 뽐낼 필요도, 이유도 없다. 개인적으로는 에핑에게 기다리던 바로 그것이, 하지만 아마도 들어볼 수 없다고 생각했던 그것과 거의 비슷한 어떤 게 바로 여기에 나왔다. 여튼 이런 식으로 만나게 되는 군...


그리고 에이핑크의 기존 한국 활동곡의 경우 안무 측면에서 대형의 묘미를 살리는 안무에 나름 복잡한 동작으로 디테일을 만들어 가는 게 큰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곡의 경우 대형의 묘미는 조금 줄어들었고 대신 멤버들 각자와 전체 스탠스의 묘미를 살리는 데 훨씬 치중하고 있다. 즉 초점이 이동보다는 동작과 포즈에 가 있다. Remember 시작할 때 끝날 때 독특한 스태튜 분위기가 있었는데 그런 부분을 한껏 살려 증폭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봐 오던 것과 약간 다른 낯선 부분이 있고 재미의 방향이 다른데 그게 이 곡의 특수성이 만들어낸 특징인지, 아니면 한국 에이핑크와 일본 에이핑크의 다른 방향성이 만들어 낸 특징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하지만 공연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해외의 다양한 스테이지에 보다 최적화되어 있다고는 분명 볼 수 있을 거 같다. 물론 돔 공연 이상의 넓은 스테이지를 언제나 쓰고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그리고 이 오리지널 일본 곡을 보고 있자니 멋진 콘셉트의 한국곡, 귀여운 콘셉트의 일본곡이라는 카라의 활동 시기 모습이 생각나기도 한다. 그런 점에서 한국에서는 럽-리멤버 연장선 상의 곡이 나오고 일본에서는 이런 타입으로 가서 그 간극이 점점 벌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 곡으로 한국 활동을 할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한다. 물론 어찌될 지는 두고 봐야겠지. 그래도 올해 안에 전략이 드러나겠지 싶다.


여튼 에이핑크의 오랜 구경꾼으로써 꽤 흥미로운 지점이 많은 곡이다. 그리고 뭐 그런 모든 걸 다 떠나 이 곡 자체의 흥겨움과 뮤비의 자잘한 동작들이 꽤 즐겁다. 봄에 딱 맞다.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