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새지도

한통속 2013. 5. 29. 21:0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맵이 리뉴얼을 해서 새 Google 지도를 내놓는다고 초대장 신청을 하라길래 했었다. 그리고 며칠 지난 거 같은데 오늘 초대가 되었다고 메일이 와서 실행을 해 봤다.



이런 화면을 볼 수 있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대충 이런 모습이다. 검색을 시작할 때는 왼쪽 위에 보이는 검색창만 제외하고 다 안 보인다. 그래도 마우스를 가져다 대거나 뭔가 누르면 위 화면처럼 검색창 / 화면 아래에서 이것저것 튀어나온다. 예전에 비해 지도의 컬러톤이 좀 더 화사해진 거 같다는 느낌이 드는 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기본적인 아이콘 등은 스마트폰의 구글지도와 일관성을 맞춰놨다.


검색을 하면 아래에서 사진을 볼 수 있다. 지역 탐색이라는 이름으로 음식점, 카페, 술집이라고 적혀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저런 부분 - 핫스팟 찾기, 리뷰 보기 - 이 상당히 강화된 거 같다. 우리나라 지도는 크게 별볼일 없지만 미국 쪽에서 이것 저것 눌러보면 검색 결과들이 잔뜩 나온다. 


왼쪽 아래에 지구라고 적혀 있는데 저건 지금 보이는 모습을 말하는 게 아니라 누르면 나오는 모습을 말한다. 지구를 누르면 위성뷰로 바뀌고, 지형이나 지도 이런 게 또 나온다.


서울에서 뉴욕 지도 검색할 일은 별로 없을 테니 서울을 보면 지도는 예전과 같으니 나쁘지 않은 편인데 대중교통 검색을 제외한 나머지 - 자동차, 자전거, 도보 - 길찾기는 여전히 안 된다. 이런 걸 떠나 너무너무너무너무 느리다. 속도야 앞으로 빨라지겠지 싶은데 검색 - 좀 더 나아가서는 내비 기능 등을 빨리 지원했으면 좋겠다.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