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음팟이 개편을 예고했다. 사실 다음팟은 동영상 플레이어고 라이브 플레이는 이름이 TV팟인가 그러는데 제목은 이해하기 쉽도록... 몇 가지 있는데 가장 중요한 건 방송을 하는 이들에게 수익 모델의 도입. 이와 함께 저작권 강화도 발표했는데 앞뒤가 맞으려면 당연한 수순 같다. 여하튼 이쪽으로는 아프리카가 오랫동안 독주해 왔는데 꽤 큰 라이벌이 생기겠다.



뭐든 그렇지만 이런 쪽은 특히 수익이 생겨야 더 많은 인원이 유입되고, 경쟁이 커지고, 생활의 안정되며 양질의 방송을 만들게 한다. 운영 측면에서는 푼돈 벌겠다고 뛰어드는 옐로 저널류를, 푼돈 벌겠다고 가만히 방치하지 않는 것 정도가 반드시 필요하겠다. 개인적으로 게임 방송은 안 보기 때문에 크게 영향 받는 건 없지만 다음카카오가 서비스들을 하도 다 없애고 있어서 다음 팟 플레이어도 없애는 거 아닐까 싶었는데 이번 조치를 보면 그러진 않는다는 게 확실한 듯 해 다행이라는 생각을 했다.


그건 그렇고 카카오는 왜 서비스를 다 없애고 있을까. 비용의 측면이라고 하는데 요즘 세상에 로그인 유저의 생활 / 사용 패턴을 파악하는 게 훨씬 더 중요할 거 같은데... 잘 모르겠다.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