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인천 송도에서 베이비 & 키즈 페어가 열린다고 합니다.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링크)이고 사전 신청은 여기(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애가 없지만 2살 조카가 있는데 이런 소식이 나오면 역시 관심이 좀 가네요.


참가 업체들을 보면 크게 


임신/출산/육아 관련 업체들

유아 교육 업체들


이렇게 나뉩니다. 임신/출산/육아 관련 업체들은 산부인과, 산후조리원 등 병원 관련 업체부터 분유, 유모차 등 아이 키울 때 꼭 필요한 품목들, 그리고 각종 사고 등 대비한 안전 용품이나 보험, 완구 등입니다. 위에서 말한 제 조카도 얼굴에 상처가 난 적 있는데 보험 덕분에 저렴하게 처리한 기억이 있습니다. 애들은 어디로 튈 지 몰라서 언제나 조심해야 해요. "부모가 잘 돌본다"만 가지고는 해결 안되는 일이 많은 거 같더군요.


유아 교육 업체들은 요새 어린 시절부터 지능 발달에 도움되는 교육을 시키는 추세니까 각종 상상력을 자극하는 등의 업체들이 오는 거 같습니다. 이쪽은 특히 베이비보다는 키즈를 키우는 부모님들이 관심이 많으시겠죠. 학교에 가기 전 아이라면 나름 긴장도 되고 기대도 되고 마음이 복잡할 거 같습니다.


참가사 리스트는 여기(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100여 업체 정도 됩니다. 물론 뭐 이런 행사를 상업이다 장사속이다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산에서 들에서 뛰어놀게 키우는 게 아니라면 뭔가를 가르쳐야 하고, 혹시 모를 사고로부터 보호막을 쳐 줘야 합니다. 그러니 이런 행사의 의미는 어차피 써야할 돈이라면 여러 업체들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 보면서 어디가 괜찮은 지 선택하는 거겠죠. 주변의 말, 언론의 말은 한 번에 수십 업체 씩 가져다 놓고 설명해 주지 않으니까요.



보다시피 올해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립니다. 올해만 한시적으로 하는 건 아니고 내년 10월까지 3회가 기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세미나 등이 계획되어 있는데 아직 자세한 스케줄은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또 이런 행사에서는 주최측 말고 참가업체들이 따로 진행하는 이벤트들이 꽤 많죠. 이왕 가는 거 이런 거 받으면 좋죠.



각종 이벤트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직 한 달 정도 남았으니 아마 계속 올라올 겁니다. 위 이벤트에서는 브라운 귀 체온계가 눈에 띄는데 저건 아이가 있든 없든, 아이가 있으면 물론 더욱 중요하고, 집에 항상 상비되어 있어야 할 제품입니다. 저기 가든 안 가든 꼭 장만하세요. 큰 병은 대게 작은 병을 방치하는 데서 생겨납니다. 제가 요새 귀가 좀 아파서 새삼 실감하고 있습니다.


여튼 이 행사는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입니다.



위 링크를 누르면 사전 입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링크) 누르면 되요.


송도 컨벤시아의 위치는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지도를 보면 됩니다. 동북아 무역센터라고 삼각형 모습의 높은 건물이 있는데 거기 바로 뒤입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이렇습니다. 자가용 이용이 아니어도 지하철도 다니고 버스도 있으니 여기(링크) 참고하세요. 지하철 역에서 행사장까지 셔틀 버스도 운행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 앞에 송도 센트럴 파크라고 배 떠다니고 하는 공원이 하나 있고 그 건너편에 G타워라고 있습니다. 거기 무료 전망대가 이십 몇 층인가에 있으니 이왕 송도 구경가시면 꼭 한 번 올라가 보세요. 360도 주변을 다 볼 수 있습니다. 쌍안경도 있는데 무료에요. 치사하게 500원 안 받아요.


이런 멋진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삼각형 높은 건물이 오크우드 있는 건물이고 그 왼쪽으로 보이는 행사장 처럼 보이는 건물이 송도 컨벤시아입니다.

 

어쨌든 뭐 지금 당장은 이런 게 중요한 건 아니고 사전 등록을 해야 한다는 사실(링크). 그리고 달력과 스마트폰 일정표에 10월 29일부터 11월 1일에 베이비 & 키즈 페어가 열린다는 사실을 적어 놓는 게 중요하죠. 송도와 인천에 사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안산 및 중간에 여러 도시들, 서울까지 충분히 가실 만한 거리입니다.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