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차 라인업에서 에쿠스라는 이름이 빠지고 제네시스로 통합이 된다. 뭐 이건 잘 알려져 있으니까... 그런데 찾아보니까 미국에 에쿠스라는 자동차 회사가 있다. 2009년에 조지아 주에서 설립되었고 지금은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 근처 로체스터 힐이라는 곳에 본사가 있다. 뭔가 이 회사 때문에 중간에 꼬인 게 아닐까 싶기도 한데 뭐 제네시스라는 이름이 또 있으니까.


여튼 에쿠스 오토모티브는 1960, 70년대 아메리칸 머슬카 분위기가 나는 자동차를 내놓는다. 홈페이지에 가 봐도(링크) BORN IN THE USA라고 적혀 있는 걸 봐서 최근 유행하는 MADE IN USA의 기치 아래에 있는 듯 하다.



여기서 나오는 차 BASS770이다. 770이라고 앞에 적혀 있네. 카본과 알루미늄 두 가지 바디가 있고 제네럴 모터스의 LS9 6.2리터 슈퍼차지 V8엔진을 올렸다. 쉐보레의 콜벳에 들어가는 엔진이라고 한다. 




차 뒤쪽에 선명한 EQUUS 표시.


생긴 것도 그렇지만 컬러도 요즘 제품 같지 않게 꽤 어둡고 칙칙한 톤이다. 문 두 개에 거대한 엔진, 그야말로 빈티지 머슬카 처럼 생겼다. Born in the USA라는 말 답게 Fully Hand Built in the USA라고 한다. 당연히 오직 이런 걸 좋아하는 사람들 만을 위한 럭셔리 마켓용이다.







그 당시 머슬카 하면 폰티악, 뷰익, 닷지, 쉐보레 등등등. 지금 보면(뭐 사실 당시에 봐도) 오직 힘!이라는 묘한 발란스를 자랑했던 시절이다. 환경, 에너지 문제 등으로 저런 자동차들은 이제 다시 나오지 않을 텐데 에쿠스라는 곳에선 뭐 저런 걸 내놓는 군. 예전에 탑 기어 UK의 제레미 클락슨이 아스톤 마틴 밴티지를 타고 어디 시골길 같은 곳을 달리면서 이런 자동차가 나오는 시절은 이제 끝이 났다... 뭐 이런 이야기를 하던 장면이 문득 생각난다. 


70년대 머슬카도, 밴티지도, 60년대의 포드 쉘비 GT500도, 현대차 에쿠스도, 심지어 제레미 클락슨의 시절도 어떤 건 이미 끝이 났고 다른 건 이제 끝이 나겠지. 뭐 다른 미래가 오는 거니까.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