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원더걸스가 3곡이 든 미니 앨범을 들고 컴백했다. 타이틀 곡은 Why So Lonely. 밴드와 레게 팝이라는, 기존 걸 그룹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장르고 게다가 자작곡이고 직접 연주까지 했다고 한다. 컴백 후 멜론 차트에서는 1위를 계속 달리고 있다. 



이 곡은 설마 이런 게 나올 거라고 전혀 생각도 못했기에 그 신선함과 생경함은 물론이지만 또한 그렇게 무리하지 않고 대중적인 취향의 사람들이 어떤 선까지를 용납하는 지 매우 잘 캐치하고 있다. 듣기에 좋기도 굉장히 좋고, 남자는 마네킹 밖에 나오지 않고 - 전형적인 의존성을 멀리 탈피해 있다, 마치 80년대 미국 영화 같은 분위기도 곡에 잘 들어 맞는다. 언제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네 명 멤버의 조합과 상성도 굉장히 좋다. 


원더걸스는 2008년에 데뷔해서 소핫, 텔미로 뉴스에 까지 나올 정도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이후 10여 년을 계속 가게 되는 걸 그룹 시대의 서막을 알렸고 미국 진출한다고 국내에서 팬덤 지분을 다 날려 먹고 고생도 하고 멤버 탈퇴, 걸 그룹 최초로 멤버 결혼 등의 여러가지 사건도 겪었었다. 하여간 뭐든지 맨 앞, 최전선에 있었던 분들이고 영역을 한 칸 한 칸 개척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여전히 최전선에 있다는 걸 이 앨범으로 증명하고 있다. 후크 송의 아이돌 시절, 미국에서 고생스러운 생활 등등이 결국은 이런 곡을 선보이기 위해 지나쳤던 거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분명 여기에 머물지 않고 더 나아가겠지.

Posted by macrostar_everybo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