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가 1년 2개월 공백기(사실 주로 일본 활동)를 끝내고 9월 26일에 컴백한다. 무려 정규 3집. 연속 정규반이다. 허쉬 - 노노노 사이의 텀이 이 비슷한 정도 공백기였던 거 같다. 여튼 그때도 팬들 사리 나오게 하는 그룹이라고 노노노 티저 올라왔을 때 설마 진짜 컴백이냐 뭐 그랬던 기억이 있다. 텀이 정말 너무 길어... 



그래도 2013년 당시보다 나았던 건 그래도 멤버들이 이런 저런 활동 하면서 그래도 얼굴을 비추고 있었다는 점 정도다. 그래도 에이핑크 팬이라면 정규반이라는 데에 어느 정도 걱정이 생기기 마련인데 1집이 허쉬, 2집이 리멤버였기 때문이다. 노노노-미스터츄-러브는 모두 미니 앨범이었음. 좋은 점은 가을 앨범이라는 거. 에이핑크라면 이 계절과 딱 어울릴 거 같다.


어쨌든 연속 정규 앨범이라는 현재 한국 걸 그룹 생태계에서는 꽤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연속 정규반은 소녀시대, 에프엑스 말고는 없었던 거 같은데... 이런 방식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규 반을 내고 공연을 중심으로 1년 단위로 활동한다...라는 건데 그렇게 생각하면 음악 그룹으로서는 매우 이상적인 행보이긴 하다. 하지만 활동을 해야 팬덤이 유지되고 그래야 공연장을 매울 수 있는 것도 맞는 말이다.


공백기 사이에 나온 게 이벤트 성 솔로곡과 일본 곡들 밖에 없어서 뭐가 들어갈 지는 전혀 모르겠다. Brand New Day가 조금 다른 풍으로 이미 한국어 버전으로 녹음된 게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혹시 그런 곡도 들어갈 수도 있겠다. 여튼 이제 9월 한달 동안 티저도 나오고 한참 찍어놨던 익스트림 예능도 방송이 될 거 같다. 참고로 컴백 예정일은 내 생일인데 그런 점에서도 기쁘다 ㅎㅎ 정말 간만에 컴백이지만 부디 멋진 곡으로 좋은 활동이 되길!


이외에도 9월에는 레드 벨벳과 다이아가 이미 티저를 시작했고 걸스데이와 크레용팝이 컴백 예정이다. 시크릿의 송지은, 브아걸의 가인도 솔로 컴백 소식이 있다. 남돌을 보면 인피니트 컴백은 확실한 거 같고 샤이니와 2PM도 소식이 있다. 올림픽 끝나고 나니까 다들 나오는구나. 여하튼 들을 거 꽤 많은 한 달이 되겠다. 기대가 크다.

Posted by macrostar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9.02 14: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